본문 바로가기
건강

CU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 조합 5가지

by 잡다한박기자 2022. 11. 3.

다이어트 중에도 간식은 먹고 싶고 입은 심심하다. 주변에 흔하게 있는 편의점 CU에서도 비교적 건강한 간식 구매해서 허기를 채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일! CU에서 살 수 있는 다이어트용 간식을 찾아 맛있는 조합으로 구성해 보았다. 바쁜 다이어트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세상의 모든 다이어터 파이팅!

 

간식을 고른 기준은 칼로리와 단백질의 함량, 그리고 저 탄수화물 식품을 고르려고 노력했다. 다이어트의 적은 뭐니 뭐니 해도 지방보다는 탄수화물, 당류! 이 조합을 간식도 챙겨 먹고 다이어트도 성공하길 바란다. 

 

 

감동란 (훈제 계란)+ 다이어트 콜라

 

모든 편의점에서는 삶은 계란 또는 훈제란 형태의 익힌 계란을 판매한다. 대부분은 소금을 조금 첨가하거나 첨가물 없이 훈제한 제품이다. 달걀은 다이어트 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식품이다. 달걀 2개에 제로콜라나 스프라이트 제로를 같이 먹으면 든든하면서도 영양도 챙길 수 있는 최고의 다이어트 간식 조합이 된다. 다만 여기서 훈제란이 간장에 조려진 형태로 판매하는 제품은 설탕이 첨가되어 있는 경우도 많으니 이런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는 당류와 나트륨 함량을 확인하자. 당류는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며 나트륨 함량이 높은 제품, 즉 짠 음식은 먹고 나면 다른 음식을 더 먹고 싶게 만들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스노 크랩킹(또는 크래비아) + 스파클링 워터

 

맛살은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비교적 단백질의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의 함량은 낮다. 스노 크랩킹의 경우는 2개 1팩에 140g이고 130Kcal, 약 18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스노우 크랩킹이 맛살 중에서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제품이라는 뜻은 아니고, 이런 류의 제품이 다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CU에서 찾을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 것이다. 당류가 조금 있지만 칼로리나 단백질 함량에 비하여 비교적 낮다. 스노우 크랩킹 한팩을 제로 칼로리인 스파클링 워터와 함께 먹으면 단백질을 챙기면서 맛도 챙기는 현명한 다이어터가 될 것이다. 

 

스트링 치즈+ 우무 젤리

 

스트링 치츠(덴마크 인포켓 치즈)는 다이어터에게 정말 좋은 간식이다. 한 개에 60Kcal 정도로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이 거의 제로에 가까우며 단백질 함량도 4g으로 높다. 당류도 없어 편의점에서 찾을 수 있는 식품 중에서 정말 다이어터에게 딱 맞는 제품이다. 입이 너무너무 심심해서 무엇인가라도 먹고 싶을 때 스트링 치즈 1-2개 정도 먹으면 다이어트에 무리도 없고 군것질하고 싶은 욕망도 없앨 수 있는 좋은 선택이다. 치즈가 너무 포만감이 없을 거 같아 여기에 우무 젤리를 같이 조합해 보았다. 곤약젤리 제품은 큰 크기에 비해 대부분이 거의 제로 칼로리에 가까워서 두 개를 함께 먹으면 나름 포만감도 들고 먹고 싶은 욕구도 채워주는 든든한 조합이 된다.

 

오뚜기 딤섬 새우 슈마이+제로 콜라

 

위의 제품들이 간식에 가까웠다면 이 제품은 보다 먹는 식사에 가까운 제품이다. 오뚜기에서 나온 새우 슈마이는 1 봉지에 260Kcal로 비교적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다. 당류는 3g 밖에 들어있지 않으며 12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탄수화물도 28g으로 비교적 낮아서 공복감을 배가 헛헛할 때, 다이어트를 하다 보니 칼로리에 너무 신경을 써서 너무 적게 먹고 있는데 칼로리도 조금 채우고 비 다이어트 제품(?)도 먹고 싶다는 욕구가 솟구칠 때 먹으면 좋다. 한 봉지에 135g으로 엄청나게 큰 용량의 제품은 아니지만 다이어트시 위가 줄어있는 상태라면 이것 한봉지와 제로 음료 한캔이면 배를 나름 두둑하게 채울수 있을 것이다. 

 

육포 + 저지방 or 무지방 우유

 

CU에는 동원에서 나온 상상 육포 오리지널이 입점되어 있다. 50g 한봉지에 140 Kal 정도 되므로 상당히 낮은 칼로리이고 육포 특성상 오래 씹으면서 먹기 때문에 그 맛을 오래 느낄 수 있어 입이 심심하고 무엇이가 계속 먹고 싶은 다이어터들에게 좋다. 다면 육포의 특성상 짠맛이 높아 그것이 염려되나 한 봉지를 다 먹는다면 일일 권장량의 36%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리 높은 정도는 아니다. 하지만 짠맛 때문에 다른 음식을 더 찾는다면 그것은 낭패! 따라서 무지방, 저지방 우유를 같이 먹어서 입안의 짠맛도 중화하고 몸에 들어간 나트륨도 우유가 배출을 도와주도록 하면 영양학적으로도 좋은 조합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