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염색전 머리감기 꼭 해야 하나요? 트리트먼트는 ?

by 잡다한박기자 2023. 12. 19.

염색을 하거나 파마를 하러 미용실에 갈 때 고민되는 것이 있죠. 머리를 감고 가야 하나 그냥 가야 하나 머리를 염색하기 전에 머리를 감을 것인지 여부는 개인의 선호와 염색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머리가 너무 더럽다면 예의상으로라도 감고 가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그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청결을 위해 머리감기

 

머리를 감은 지 3-4일 정도 너무 오래되었다면 감는 것이 좋겠죠. 아마 안 감고 간다면 미용실에서 감을 겁니다. 물론 어느 정도의 두피의 유분은 염색약이나 각종 화학 약품에 의한 두피 손상을 예방해 주기 때문에 괜찮지만 너무 더러운 머리는 오히려 염색약의 작용을 방해할 것입니다. 

a girl with colorful hair
a girl with colorful hair by pixabay

 

염색 방법에 따라서 머리 감기 결정 

 

일부 제품은 사용 전 머리를 감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염색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머리 하러 가기 전에 미용실에 전화해서 문의해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습니다. 

 

염색 전에 트리트먼트 사용 가능한가

 

염색 전에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일 수 있습니다.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을 강화하고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으로, 염색 과정에서 머리카락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염색 전에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이점과 관련된 몇 가지 이유입니다. 머리카락을 보호합니다. 염색은 머리카락을 화학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염색전 트리트먼트를 사용해서 머리키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에 수분공급을 해줍니다. 이는 염색 후에 머리카락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에 부드러움과 윤기를 더해줘 염색 후에도 빛나는 머릿결로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댓글